\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의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신기록]

2024. 3. 4. 01:37워킹데드/워킹데드 뉴스

반응형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는 신기록을 세우며 복귀했습니다.


릭과 미숀의 재결합은 AMC+의 엄청난 숫자를 기록했습니다.

 

릭과 미숀의 스핀오프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가 방영하면서 AMC의 OTT 플랫폼 AMC+는 엄청난 시청률과 함께 역대 최고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이것으로 최근 5년 이상 조롱으로 평가절하를 받았던 '워킹데드 프랜차이즈'는 한물간 것이 아닌 어마어마한 파급력과 생명력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특히 이번 AMC가 이를 갈고 출시한 것이 제대로 증명이 됐습니다.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는 AMC+에서 큰 히트를 쳤고 이것뿐만 아니라 주요 시청 플랫폼들의 2023/2024 시즌 드라마 시리즈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여러 자료에 의하면, 최근에 방영한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 첫 번째 에피소드는 Nielsen live+3가 집계한 통계 시청률로 300만 명의 밤 시청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에 대해 AMC+는 "일요일(워킹데드 방영일. 우리나라는 월요일)은 AMC+ 역사상 소비자 직접 가입이 가장 많았던 날이었고,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 첫 번째 에피소드는 역대 어떤 시리즈였든 가장 많이 시청된 에피소드였습니다. 소셜 케이블 시리즈 1위였으며, U.S Sunday night과 다수의 매체에서 1위였습니다. 그리고 트위터에서 가장 핫한 주제로 검색되었습니다."라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스트리밍 시대가 아닌 과거와 스트리밍 시대인 현재,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비교 자료는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것에 대해 총괄 프로듀서 겸 주연 배우인 앤드류 링컨(Andrew Lincoln)과 다나이 구리라(Danai Gurir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년 전에 저희가 각각 이 특별한 여행을 시작했을 때, 마음이 녹듯이 감동적인 순간들은 항상 팬들과 함께 있는 것이었습니다.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 6,500명의 사람들과 어둠을 공유하고 트레일러를 보면서 저희는 이것이 놀라운 제작진과 출연진의 열성적인 헌신과 가장 위대한 팬들 사이의 연결고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한 팀이 되어 카메라 앞이나 뒤에서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저희의 열망하는 꿈이었고, 팬분들의 반응을 보는 것은 피자 다섯 판과 결혼반지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저희는 이 기회를 빌어 피로 얼룩진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싶습니다. 저희는 모두 함께 이 일을 했습니다."

 

이어서 쇼러너 겸 총괄 프로듀서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이 다음과 같이 말을 덧붙였습니다.

 

"이번 일요일, 저희는 워킹데드의 거인들 릭과 미숀 그리고 옛 팬들 모두의 놀라운 재회를 가졌습니다. 정말로 멋진 출연진과 제작진의 노력과 함께, 다나이와 앤디의 마음을 울리는 작품은 카메라 앞과 뒤에서 저희가 조금만 더 믿어달라고 부탁한 시청자분들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팬들이 해준 것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MC 네트웍스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튜디오 사장인 댄 맥더못(Dan McDermott)이 출연진과 제작진 그리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달하며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시청률과 소비자 가입 등을 최고의 케이블 드라마이자 6년 만에 가장 큰 AMC 시리즈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의 첫 방송이 이뤄냈습니다. 이것은 세상, 특히 이 유니버스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열정적이고 참여적인 팬들이 기다리고 본질적으로 존재하길 바라던 시리즈였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데 필요한 모든 것과 아직 오지 않은 모든 것에 대해 다나이, 앤디, 스캇에게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이 놀라운 시즌을 팬들과 나머지 5주 동안 공유하고 싶습니다."

 

드디어 또 내일입니다. 벌써 2편으로 돌아옵니다. 미숀의 여정은 어땠을지 기대됩니다.


출처 : AMC, 코믹북닷컴, 워킹데드 유니버스 스포일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