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2. 1. 00:55ㆍ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9 리뷰
[워킹데드 시즌9 2화 - "The Bridge"]
릭은 커뮤니티들 사이에서 모든 것이 순조롭게 돌아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그는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 워킹데드 시즌9 2화는 릭의 생존자 그룹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워커가 아닌 서로일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데릴이 여러 명의 안식처 인원들과 맞서면서, 그것은 마치 다른 신비한 것이 그들을 없애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릭은 다른 이웃 커뮤니티들을 위한 표지판을 지나갑니다. 우리는 그 리스트 중에서 한 개를 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오션사이드, 알렉산드리아, 그리고 안식처에 대해서 알고 있습니다.
[저가 트레일러 분석에 언급한대로 HQ는 Head Quarters의 줄임말로 ‘본부’를 뜻합니다.]
Toledo(털리도)의 언급은 일부 원작 코믹스 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결국, 원작 코믹스에서 릭의 그룹은 오하이오에 사는 거대한 생존자 그룹을 만납니다.
파밀라 밀튼은 원작 코믹스 176화에서, 미숀에게 the Commonwealth(커먼웰스) 커뮤니티에 대해 설명합니다.
우리는 이미 이전 에피소드(1화)에서 Toledo(털리도)에 대한 힌트를 보았습니다. “커먼웰스”라는 글자가 쓰여진 풍차가 있었죠. 그것은 오하이오에 위치한 원작 코믹스에 나오는 커뮤니티 이름입니다.
커먼웰스에 대하여 설명하자면
파멜라 밀튼이라는 여성이 이끄는 5만 여명의 커뮤니티입니다. 비록 우리가 드라마에서 그 이름을 가진 사람을 아직 본 적은 없지만, 시즌8에서 언급되었던 이미 다른 버전의 밀튼을 봤을지도 모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녀의 다른 버전은 이번 에피소드에서도 언급되었죠.
지저스는 조지와 쌍둥이들을 매기에게 언급합니다.
조지가 파멜라 일 수 있을까요? 지저스는, 조지는 매기가 세상을 재건하는 것을 돕기를 원한다고 알려줍니다.
조지는 지난 시즌(시즌8)에 매기에게 커뮤니티를 재건하는 것에 대한 책을 주기 위해 아주 잠시 나타났죠. 조지는 매기에게 언젠가 어떻게 지내는지 보기 위해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죠.
조지 역의 제인 앳킨슨은 인사이더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와 저의 아들은 그녀가 원작 속 파멜라와 같은 버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Toledo(털리도) 커뮤니티에 조지와 그녀의 쌍둥이 보디가드들이 속하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제리는 사랑에 빠졌습니다.
제리와 나빌라를 화면에서 더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인물은 왕국의 나빌라입니다.
[모건의 제자이자 헨리의 형인 ‘벤자민’이 죽던 에피소드 시즌7 13화에서 나왔던 인물입니다. 이지키엘 왕에게 농작물의 병충해를 언급했던 인물이죠.]
제리를 연기하는 쿠퍼 앤드류스는 “나빌라와의 키스는 스크린에서 저의 첫 번째 키스신입니다.”라고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릭은 로지타에게 100명이 넘는 워커의 무리를 우회시킬 수 있는 사이렌이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릭은 커뮤니티로부터 거대한 워커의 무리를 멀어지게 할 새로운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릭이 워커들을 이동시키기 위해서 사이렌을 사용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그는 그들과 불행한 경험을 많이 했었습니다.
시즌6에서 릭이 거대한 무리를 이동시키려 할 때, 자동차 클랙슨의 소음은 그의 그룹에게 불리하게 작용했었습니다.
그것은 릭이 마침내 과거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무언가를 터득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시즌6 프리미어에서, 거대한 경적은 수 마일에 걸쳐 있는 많은 워커들을 알렉산드리아로 유인했습니다. 그것은 트럭이 알렉산드리아의 벽을 들이받은 결과였죠.
그가 시즌9 프리미어에서 말했듯이, 릭은 미래에 그룹을 돕기 위해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운 것처럼 들립니다.
앤(제이디스)은 매기가 잃은 사람들의 초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그다지 놀랍지 않습니다. 우리가 쓰레기장에서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 앤은 재능이 있는 조각가이자 예술가였습니다.
여러분은 매기의 남편 글렌과 매기의 아버지 허셸의 초상화가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기는 얼이 음주 문제에 대해서 그녀에게 털어놓은 후 동정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기는 얼의 마음을 교감했습니다.
매기는 그가 그녀의 아버지 허셸을 상기시켰기 때문에 생명을 위협한 남자를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2에서, 우린 허셸 그린이 알코올 중독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매기는 이것을 미숀에게 언급합니다.
시즌2 8화(Nebraska 에피소드)에서 허셸은 헛간(농장X)이 무너지고, 잠시 술을 마셨죠.
“넌 우리 아빠가 술을 마셨다는 거 알지? 그는 좋은 사람이였어, 아빠가 두 번째 기회가 없었다면 많은 사람들의 상황이 나빠졌을거야.”라고 매기는 미숀에게 얼에 대한 마음을 왜 바꿨는지 말합니다.
“난 그들 중 한 명으로 생각해.“ 라고 시즌4에서 허셸이 가버너에 의해 어떻게 죽었는지 언급하면서 미숀이 말합니다.
매기는 미숀에게 힐탑에서 회의를 갖는 것에 대한 언급을 합니다.
매기는 얼이 더 이상 통제 아래에 일할 필요가 없는 때를 결정하는 데에 “의회”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가버너가 교도소를 폭파시킬 때까지 그곳을 통치하기 위한 의회가 있었죠. 글렌은 허셸, 캐롤, 데릴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의회에 있었습니다.
타라는 밝은 오렌지 색의 선글라스를 쓰고 있습니다.
타라는 워커들에 대한 망을 보고 있습니다.
타라는 시즌7부터 똑같은 선그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오션사이드로부터 돌아오는 길에 가게에서 그것들을 주웠죠.
릭과 니건의 감옥에서의 대화는 원작 코믹스에서 나왔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릭은 니건에게 커뮤니티가 잘 지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원작 코믹스 팬들은 약간의 사소한 변화와 함께 인식했을 겁니다.
릭은 니건에게 말합니다.
“너 없이 번성하고 있어. 내가 말한 것처럼 미래를 건설하고 있지.”
“누구를 위한 건설이지? 칼을 위한 거냐?”라고 니건이 묻습니다.
“니 가족은 이미 떠났어. 나도 마찬가지지. 그 다리는 미래가 아니야. 그것은 죽은자들의 기념물이지. 넌 세상을 구하는게 아니야, 릭. 넌 나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거지.”
그 마지막 장면들은 원작 코믹스 129화에 나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릭과 니건의 대화가 대부분 가라앉고, 진정되고, 아주 차분하다는 것이죠.
원작 코믹스에서 릭과 니건은 사교적인 대화를 나누지 않습니다.
대신 원작 코믹스에서 아직 살아 있는 칼과 니건이 나눈 대화가 있는데, 칼과 니건은 매우 친밀한 관계였고, 릭과 칼의 애정 생활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니건이 감옥에 있는 동안에 말이죠. 칼이 니건을 죽이겠다고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서로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제작 : Shouting
출처 : 인사이더
마치며...
워킹데드는 좀비 세상에서의 인간끼리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라서 사이다만 있는 드라마가 아닙니다.
희노애락이 전부 담겨있죠. 이게 다른 좀비물과의 차별점이자 개성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고,
저의 글이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워킹데드 > 워킹데드 시즌9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9 3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11가지> (2) | 2019.12.01 |
---|---|
[2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9 2화. <후기 & 원작 비교 & 추측> (2) | 2019.12.01 |
[5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9 1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간판> (0) | 2019.12.01 |
[4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9 1화. <후기 & 원작 비교 & 추측> (2) | 2019.12.01 |
[3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9 1화. <박물관 장면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장면> (2) | 2019.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