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후기] 워킹데드 시즌9 6화. <여러분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14가지>

2019. 12. 6. 00:02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9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9 6화 - “Who Are You Now?”]

보안관 장난감이 릭 그라임스처럼 생겼다는 것을 확실히 아셨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이 이 드라마의 공식 포스터의 릭 그라임스모습과 같다는 것은 정확히 알고 있었나요?

 

이번 워킹데드는 릭 그라임스가 없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보여주었습니다.

 

6년 이후이고 대부분의 메인 캐릭터들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캐롤은 구원자 그룹을 처단할 때 그녀가 왜 여왕인지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에는 릭과 미숀의 아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릭이 지난주 워킹데드 에피소드를 끝으로 사라진지 6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칼의 모자부터 릭의 총과 릭의 부츠와 비슷한 카우보이 부츠에 이르기까지, 케일리 플레밍(쥬디스 그라임스 역)은 모든 그라임스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워킹데드 에피소드 후에 쇼러너 안젤라 강은 릭의 마지막 에피소드로부터 6년의 시간 점프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시즌을 시작한 것은 4살 반 정도 된 쥬디스 였어요, 그런데 우리는 칼이 원작 코믹스에 나왔던 것과 같은 때인 10살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최근에 말씀드렸지만, AMC가 발표한 타임라인과 지금의 타임라인은 어수선할 정도를 넘어서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시간에 대한 큰 의미가 없어진 것 같아요. 중구난방이라 일부 설정의 파괴라고 보셔도 됩니다. 중요하지 않은 설정이긴 합니다.)


캐롤은 잠에서 깨면서 왕국의 벽에 써있는 구절을 봅니다.

여러분은 이지키엘의 희망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그것은 가끔은 우린 빛이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갈라진다.”라고 말합니다.

구절은 이지키엘 왕이 생각한 것을 왕국 벽에 써놓은 것입니다.

 

그는 그의 커뮤니티 벽에 그것과 비슷한 문구들을 많이 썼습니다.

 

캐롤이 처음 왕국에 왔던 시즌7 2화 때, 모건이 캐롤을 휠체어에 태워서 이지키엘 왕을 만나러 가는 길에도 구절이 있었습니다. “희망은 북극성이다. 그것이 너를 인도할 것이다.”


미숀은 반지가 있는 새로운 목걸이를 하고 있습니다.

릭의 반지일까요? 그가 하차했을 땐 없었습니다. 최근에도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분명한 것은 미숀이 릭의 반지를 목에 걸고 있다는 것입니다. 릭이 헬리콥터로 이송될 때도 결혼반지가 없었습니다. (*사실 릭은 꽤 오랜시간 자신의 결혼반지를 끼지 않고 있었죠.) 그것은 릭의 소지품으로 보입니다.


애론의 인공 팔은 그를 원작 코믹스의 릭 그라임스로 보이게 합니다.

여러분은 그의 좋은 팔을 보셨습니까?

 

애론은 시즌9 2화에서 왼쪽 팔의 일부를 잃었고, 그것은 시청자에게 그가 원작 코믹스 속 릭 그라임스의 역할을 맡는다고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원작 코믹스에서 릭은 가버너가 그의 손을 자르면서 오른팔을 잃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의 팔은 화려하지 않은 의수로 교체됩니다.


여러분은 성장한 헨리가 낯익어 보였나요?

여러분은 시간 점프 후의 성장한 헨리의 모습을 보고 좋은 캐스팅이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새로운 헨리는 맷 린츠(Matt Lintz)가 연기합니다. 성장한 헨리 역의 배우는 어린 헨리를 연기한 맥슨 린츠(Macsen Lintz)의 형입니다. 그리고 시즌2에서 캐롤의 딸 소피아를 연기한 매디슨 린츠(Madison Lintz)의 동생입니다.

 

성장한 헨리가 에피소드의 시작 무렵에 봉술을 연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건이 헨리와 헨리의 죽은 형 벤자민에게 가르쳤던 것이죠. 그것은 벤자민이 지난 시즌7에 봉술을 연습하는 것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지키엘 왕은 헨리가 힐탑에 있는 대장장이 얼과 함께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얼은 시즌9 1화에 아들을 잃은 힐탑의 대장장이입니다. 헨리는 원작 코믹스 속 칼 그라임스 역할의 일부를 맡아서 훈련될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작 코믹스에 익숙하다면,

성장한 칼 그라임스가, 힐탑으로 대장장이가 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이주한 것을 떠올릴 겁니다. 그 역할은 성장한 헨리가 맡은 것처럼 보이니까요.


어린 소녀가 알렉산드리아로 돌아온 애론에게 “아빠”라고 소리치며 환영합니다.

어린 그레이시는 건강하고 살아있어요.

 

그 어린 그레이시는 두 번의 시간 점프 후 약 7~8살 정도 입니다.

 

그레이시는, 시즌8에서 릭이 니건의 전초기지 중 하나에서 발견한 아기였죠. 애론은 그레이시를 힐탑으로 데려갔습니다.

지난 시즌9 2화에서 데릴이 그에게 그레이시의 아버지가 되어 보라고 말했었는데, 그가 잘 키우고 있네요.


알렉산드리아 일행은 커뮤니티 통치하는 것에 도움이 되는 의회를 부활시켰습니다.

이것은 데자뷔입니다.

 

일행은 시즌3가 끝난 후 감옥을 통치하기 위해서 의회를 운영했었습니다.

 

새로운 의회 멤버는 가브리엘 신부, 미숀, 시디크, 구원자였던 로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릭이 생존자들에게 했던 세 가지 질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가브리엘 신부는 지금 마그나의 그룹에게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릭이 감옥에서 몽롱한 상태에서 얻은 질문입니다.

 

과거에 릭은 자신의 그룹에 새로운 사람을 추가해야 하는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세 가지 질문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환청 중에 전화를 받고나서 그 질문에 대한 영감을 얻었죠.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얼마나 많은 워커를 죽였나요?”

얼마나 많은 사람을 죽였나요?”

왜죠?”

 

마그나와 그녀의 동료들이 들은 새로운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누구 였죠?”

지금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그렇다면 질문들이 왜 바뀌었을까요? 아마도 그들은 발전할 필요가 있었을 겁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죽인 삶과 얼마나 많은 워커를 죽였는 지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오래됐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지난 몇 년 동안 알렉산드리아에서 발생한 나쁜 사건과 연관이 있을 겁니다.

 

몇몇 다른 집단이 그들을 배신하거나 해를 끼쳤음에 틀림없고, 그래서 미숀은 그들이 커뮤니티에 들어오는 것을 특별히 조심하고 있어요.

 

이 에피소드 후반부의 시디크는 어느 시점에 커뮤니티에서 상황이 변했다고 논하죠.

그것은 미숀의 등에 새겨진 “X”와 관련이 있다고 추측합니다. 이것은 릭의 상처 부위 쪽이기도 하고요.

미숀의 상처는 앞으로 더 나와야 알 것 같아요.


니건이 쥬디스에게 말할 때, 니건은 쥬디스의 죽은 아버지인 셰인을 언급합니다.

여러분은 이 짧은 순간을 놓치진 않았나요?

 

이 순간은 너무 빨라서 놓치기 쉬웠습니다. 수학 문제에 대해 말하는 동안, 니건은 내게 뭔가 물어봐.”라고 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셰인의 열혈 팬이라면, 셰인의 장기인 부분이기 때문에 귀가 밝아졌을 겁니다.

 

셰인은 쥬디스의 아버지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셰인이 살아있었다면 자신의 딸에게 분명히 말했을 것이기 때문에 그 드라마의 라인은 매우 완벽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작 코믹스의 팬이라면,

이 장면을 매우 흥미롭게 보셨을 겁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쥬디스는 일찍 죽었지만, 칼이 살아있어요. 원작 코믹스에서 살아있는 칼과 니건의 장면이 있습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칼은 감방 안에 있는 니건과 이런저런 대화를 합니다.

 

쇼러너 안젤라 강은 니건과 쥬디스 사이의 아직 공개되지 않은 장면이 있다고 합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나오는 칼과 니건 사이의 멋진 장면들처럼 말이죠.


가브리엘은 여러분이 전에 봤을지도 모르는 라디오 장비를 만지고 있습니다.

가브리엘이 이 장비를 가지러 갔을까요?

 

가브리엘은 로지타에게 라디오를 통해 다른 생존자들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카슨 박사와 가브리엘 신부는 시즌8 11화에서 많은 양의 라디오 장비를 우연히 발견했죠.

 

그것이 가브리엘이 그곳에 다시 가서 얻은 것인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굉장히 멋진 생각이죠.

 

참고로 원작 코믹스에서 유진은 또 다른 커뮤니티를 찾기 위해 라디오를 사용합니다.


릭과 미숀의 아기가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 후반에, 미숀은 R.J라는 이름의 아들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쇼러너 안젤라 강에 의하면 R.J는 그냥 릭 주니어의 약자라고 합니다.

아마 이후에 제대로 된 이름이 공개되겠죠.


쥬디스는 자신의 아버지 릭의 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쥬디스에게 매우 커보입니다.

 

릭이 다리를 폭파했을 때, 그는 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쥬디스가 그것을 갖게 되었고요.

 

슬픈 건 그들이 그의 총만 발견했다는 것이죠.


쥬디스의 보안관 장난감의 포즈가 익숙하다면, 이유가 있습니다.

워킹데드의 애프터 쇼인 토킹데드에 따르면

미숀이 발견한 보안관 장난감의 포즈는 워킹데드 시즌3의 포스터 속 릭 그라임스 포즈에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제작 : Shouting

출처 : AMC, 인사이더

 

 

마치며...

이번 에피소드부터 Negan 역의 제프리 딘 모건은 워킹데드가 리부트 된 느낌이 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쇼러너 안젤라 강은 워킹데드의 제 2막이라고 했고요.

 

워킹데드는 시즌7과 시즌8에서 엄청난 추락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제작진 개편이 이루어졌죠.

 

이번 시즌9은 굉장히 잘 만들어지고 있는데, 이번 에피소드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등장한 말하는 워커는 여러분이 잘 아는 빌런 집단 위스퍼러입니다.

다음 후기에서 원작의 장면과 간단히 비교해볼까 합니다.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 & 댓글 &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