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 - 시즌1 5화>에 프로포즈 장면을 넣은 이유]

2024. 3. 27. 03:48워킹데드/워킹데드 스핀오프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더 원스 후 리브>에 릭숀 커플의 프러포즈 장면이 등장한 이유


결혼식 장면은 없었지만 릭과 미숀은 마침내 부부가 되어 결실을 맺었습니다.

 

이번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 - Season 1 Episode 5>에, 릭과 미숀이 시즌9 동안 건설되고 있는 다리 위에서 결혼할 계획이라고 밝혀졌습니다. 다리는 미래와 커뮤니티 간의 연결을 상징했습니다만, 릭은 워커 무리로부터 사랑하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다리를 폭파하였습니다. 그 후 제이디스는 중상을 당한 릭을 데리고 사라졌고, 제이디스는 CRM과 거래를 하기 위해 릭을 넘기면서, 릭과 미숀의 미래는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8년 후, 이 부부는 재회하여 탈출할 수 없는 시민 공화국 군대(CRM)를 탈출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집인 알렉산드리아로 향하는 시골의 횡단 도로에서, 와이오밍에서부터 CRM 준위 제이디스 스톡스가 그들을 추적하여, 오두막에 있는 릭과 미숀을 습격하고 신혼여행을 방해했습니다.

 

사실 이들의 결혼 계획은 에피소드 내내 계속해서 회상 장면에 나왔습니다. 회상 장면은 제이디스가 친구이자 예전 남자친구인 가브리엘 스톡스와의 비밀스러운 만남이 주를 이뤘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가브리엘 신부가 숲에서 발견한 반지와 함께 릭과 미숀이 다리 위에서 결혼할 계획을 밝혀서 드러났습니다.

 

가브리엘은 결국 반지를 "믿음과 사랑의 상징"으로 제이디스/앤에게 주었습니다. 결국 현재 시점에서 죽어가는 제이디스는 마침내 이 반지를 적합한 주인에게 돌려주었고, 그것과 동시에 제이디스는 릭과 미숀이 파괴해야 하는 CRM 서류에 대한 정보도 주었습니다.

 


릭의 프러포즈는 릭과 미숀을 더욱 강하게 결속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부서진 세계야, 미숀. 그리고 그것을 다시 하나로 모으는 유일한 것은 너뿐이야. 마지막 숨을 쉴 때까지 난 네 거야."

라고 릭은 반지를 손에 들고 무릎을 꿇은 채 아이들의 어머니인 미숀에게 말했습니다. 감동을 받은 미숀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난 이걸 상상도 못 했어. 그러나 그건 너밖에 없었을 거야. 난 네 거야."

 

두 개의 필수 릭숀 에피소드에 대한 회상장면과 함께, 이번 에피소드는 이들의 진심이 가득한 에피소드였습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The Walking Dead: Original Series - Season 6 Episode 10 "The Next World">로 미숀이 릭에게 치약을 부탁한 때였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에피소드는 <The Walking Dead: Original Series - Season 7 Episode 12 "Say Yes">로 릭과 미숀이 구원자들과의 전쟁을 위해 총을 구해서 제이디스의 쓰레기장 그룹에 넘기기 위해 여행을 떠난 때였습니다.

 


스캇 김플曰 "마지막화는 그들의 신혼여행의 마지막을 다룹니다."

 

우연하게도, 오리지널 시리즈 시즌7 12화와 이번 더 원스 후 리브 시즌1 5화는 둘 다 이 커플이 세상의 질서를 다시 잡는 것에 대한 대화를 하는 것이 나왔습니다.

 

"그것은 저희가 워킹데드 동안 있었던 한 에피소드에 대해 약간 돌아가는 것입니다."라고 시리즈의 공동 제작자 겸 쇼러너 스캇 김플(Scott M. Gimple)이 <The Walking Dead: The Ones Who Live - Episode Insider>에서 말했습니다.

 

"이것은 마치 신혼여행 같아요. 아포칼립스 허니문이지만, 신혼여행은 맞습니다. 그들은 정말 다정하고, 모든 것이 잘 될 것이지만, 분명 세상은 여전히 그들을 향해 오고 있어요. 결혼 아이디어는 다나이 구리라(Danai Gurira)가 그들을 더욱 가깝게 묶기 위한 스토리 제안이었습니다. 모든 지옥이 무너지기 전에, 그들이 그런 식으로 시간을 보내는 마지막 순간이죠."라고 스캇 김플은 덧붙였습니다.

 

다음 주에 방영할 시즌 마지막 에피소드는 그들의 신혼여행의 종착지입니다. 시리즈 피날레는 빌과 펄을 포함한 CRM의 최고 지휘관들이 회의를 갖는 동안, 릭과 미숀이 CRM의 캐스캐디아 전방 작전기지에 잠입하는 임무가 나옵니다.

 

그들과 알렉산드리아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P.S)

왠지 상황 정황상 그리고 알렉산드리아 세이프존의 촬영 세트장이 해체되었기 때문에, 알렉산드리아는 파괴될 것 같습니다.


출처 : AMC, AMC+, 코믹북닷컴, 워킹데드 에피소드 인사이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