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여러분이 마지막 시즌을 보기 전에 알아야 할 20가지>

2021. 8. 21. 21:09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11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 시즌11]

워킹데드의 마지막 시즌은 여러분이 상상도 못 했던 인물들의 팀플레이와 함께 시작합니다.

 

- 워킹데드는 2021823일 마지막 11번째 시즌을 시작합니다.

 

- 잠시 명심할 것들을 위해 중요한 세부적인 사항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만약 여러분이 시즌이 10개가 방영될 동안 계속해서 다시 볼 시간이 없었다면 그리고 도중에 오랜 기간 동안 워킹데드를 보지 않았다면 이 글을 꼭 봐주십시오. 여기에 여러분이 알아야만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정말 워킹데드를 오랜만에 보신 분들을 위한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릭 그라임스는 시즌9 이후 드라마에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릭 그라임스는 다리 폭파와 함께 워킹데드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에서 하차했습니다.

 

앤드류 링컨(릭 그라임스 역)은 시즌9 5화 이후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앤디가 워킹데드로 돌아오길 바란다면 일단 참는 게 최선일 겁니다. 그는 드라마에 절대로 평화롭게 돌아오지 않습니다.

 

릭은 앤(제이디스)와 함께 CRM의 헬리콥터를 타고 알 수 없는 장소로 이동하여 다시는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참고로 릭의 이야기는 영화로 개발되어 제작과 촬영은 계속해서 심사숙고 중입니다.


미숀 역시 시즌10을 끝으로 자취를 감췄습니다.

미숀은 릭의 이름과 본인과 딸의 그림이 그려진 휴대전화를 발견했습니다.

 

여러분이 봤던 미숀의 마지막 모습은 릭을 찾아 떠나는 장면이었습니다. 릭이 사라진 지 6년이 넘었지만 릭은 죽은 게 아닌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단서를 미숀이 발견했습니다.

 

릭의 이름은 미숀과 쥬디스의 가장 최근의 모습이 담긴 그림과 함께 조금만 더 믿어.”라는 문장이 새겨진 휴대전화에 쓰여있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근처에 릭의 카우보이 부츠까지 남겨져 있었고 미숀은 결국 릭을 찾아 나서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미숀은 미스터리한 카라반을 포함한 다수의 사람을 마주하게 됩니다.

 

안젤라 강은 미숀과 미스터리한 카라반에 대한 이야기를 워킹데드 유니버스 책임자 스캇 김플과 함께 논의를 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들에 대한 이야기는 영화와 이어질 것을 암시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고 기억하는 등장인물들이 대부분 하차했습니다.

칼 그라임스는 눈에 총을 맞으면서도 살아남았지만, 추후에 결국 워커에게 물렸고 스스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칼의 하차는 많은 팬들과 출연진들에게 큰 실망을 안겼습니다. (칼의 하차는 제가 그동안 여러분께 전달했다시피 엄청난 나비효과를 일으키며 주요 인물들의 연쇄 하차의 시작점임을 알립니다.)

 

아시다시피 오랜 시간 동안 워킹데드에 출연한 인물이 떠나는 것은 챈들러 릭스(칼 그라임스 역)만이 유일한 것은 아닙니다.

 

톰 페인(지저스 역)은 원작 코믹스의 지저스 모습을 단 하나도 드라마로 연출하지 않는 것에 대한 큰 실망과 지루함을 토로하며 워킹데드에서 하차하였습니다. 그리고 지저스의 죽음과 동시에 역대 최고 사이코 빌런 집단 위스퍼러가 소개되었고 타라, 이니드, 헨리, 시디크도 위스퍼러에게 살해되며 많은 인물들이 정든 워킹데드 세계를 떠났습니다.

 

허무하게 시디크를 죽일 것이면 왜 칼을 죽여서 여러 인물을 하차하게 하는 것인지 스캇 김플이라는 사람에 대한 증오만 커져갑니다. (칼의 죽음은 릭-미숀의 하차로 이어졌습니다.)


쥬디스 그라임스는 새로운 칼 그라임스의 역할을 부여받았습니다.

쥬디스는 칼의 의지를 잇고 있습니다.

 

릭이 워킹데드를 떠난 후, 드라마는 약 6년 이후의 시간을 점프하며 여러분께 조금 더 성장한 쥬디스 그라임스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팬들은 릭과 미숀을 완벽하게 닮아 사랑스럽고 재치 있는 쥬디스의 모습에 환호를 했고, 드라마의 팬인 동시에 원작 코믹스의 팬들은 원작의 칼 그라임스 엔딩을 쥬디스 그라임스가 가져가길 원합니다.

 

원작 코믹스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칼 그라임스이고, 현재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은 누가 봐도 쥬디스 그라임스이니 말입니다.


릭과 미숀 사이의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릭과 미숀의 아들의 이름은 R.J(릭 주니어)입니다.

 

이 아이에 대한 가장 슬픈 사실은 릭이 R.J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숀은 릭이 실종된 후 R.J를 갖게 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사실은 미숀, 데릴, 로지타 그리고 다른 알렉산드리아 사람들은 R.J와 쥬디스를 자신들의 아이처럼 돌본다는 것입니다.


릭과 여러 인물들이 하차한 이후, 새로운 인물들이 공백을 채우기 위해 연합에 합류하였습니다.

시즌9 6화에 마그나, 루크, 코니, 켈리가 합류했습니다.

 

이들은 쥬디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났습니다.


로렌 코핸(매기 역)은 릭과 같은 에피소드에서 하차했으나, 워킹데드를 배신하고 찾아간 드라마가 망한 후 바로 돌아왔습니다.

시즌10 추가 에피소드에서 매기는 글렌과 본인의 아들 허셸 리를 데리고 복귀했습니다.

 

매기는 예전과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허셸 리는 글렌을 쏙 닮아있고 말썽쟁이에 지능이 똑똑해 보입니다.

 

참고로 매기는 여러 평론가들에 의하면 혐오스러운 행동을 많이 보일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로렌 코핸의 행동이 궁금하시다면 예전의 제 게시글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니건은 좋은 사람들과 어울렸고 글렌과 아브라함의 머리를 깨버린 지 몇 년이나 지났지만, 아무도 글렌과 아브라함한테 한 일에 대한 완전한 용서를 하지 않았습니다.

니건은 어마 무시한 빌런에서 알렉산드리아에 감금되었다가 쫓겨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만약 워킹데드를 오랜 시간 전부터 본 것이 아닌 최근에 보기 시작했다면, 아마 니건이 과거에 한 행동에 상관없이 연합 인물들과 살고 있는 것에 대해 매우 어색하고 놀라울 것입니다.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물론 같이 살고 있지만, 아무도 니건이 아브라함과 글렌을 죽였고 자신들을 착취를 했다는 걸 잊지 않았다는 겁니다.

 

드라마는 니건을 갱생시키고 만회하려고 많은 것을 해왔습니다. 니건은 암울한 순간에 쥬디스를 구했고 위스퍼러의 패배에 대한 필수적인 행동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니건은 아직도 연합 인물들 사이에서 존중받는 인물이 아닙니다.

 

캐롤은 혼자서 오두막에서 살라고 니건을 쫓아냈지만, 니건은 바로 돌아왔고 힘든 일을 이겨내고 잘 풀리도록 노력했습니다.


캐롤은 니건을 감옥에서 내보내고 위스퍼러의 리더 알파를 죽이기 위해 니건을 암살자로 이용했었습니다.

니건이 위스퍼러에 합류하여 힐탑을 파괴한 것은 추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 깊게 봐야 할 사항입니다.

 

시즌10에서 캐롤은 니건에게 알파를 빨리 제거한다면 연합 인물들에게 오명을 씻는 것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만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캐롤의 독단으로 니건은 위스퍼러에 합류하여 힐탑을 불태우도록 도왔습니다. 니건이 연합 사람들에게 돌아왔을 때 놀라울 것도 없이 연합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도 않았습니다. 연합 사람들의 눈에는 니건이 낡은 트릭을 써서 돌아온 것처럼 보였고 감옥에 갇혔다고 하나 아무런 발전이 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확실한 건 니건을 도울 친구는 많지 않습니다.


매기와 니건은 트러블이 많습니다. 당연합니다.

AMC가 공개한 사진들은 매기와 니건이 마지막 시즌에 결국 함께 활동해야만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니건은 글렌을 매기 앞에서 죽였고 두 사람은 그 일에 대해 정확히 대화한 적이 없습니다. 게다가 매기는 드라마에 잠시 하차하기 전에 힐탑을 이끌었습니다. 시즌10 16화에서 돌아온 후, 매기는 글렌이 묻히고 자신이 이끌었던 커뮤니티가 원수에 의해 파괴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매우 충격받았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기억해야 할 중요한 것입니다. 니건과 매기가 한 곳에 함께 공존할 수 있을지는 마지막 시즌에 중점적으로 다뤄질 사항입니다.


리퍼의 등장은 암울한 연합 상황에 더 끔찍한 상황을 야기합니다.

매기와 그녀의 사람들을 쫓는 리퍼라는 그룹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행동에 대한 동기에 대한 것은 잘 모르지만, 매기가 그들이 본인의 사람들을 잔인한 방법으로 죽였다고 말한 것은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그들의 지도자가 Pope(포프, 교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AMC가 공개한 새로운 사진 덕분에 여러분은 포프가 시즌11 4화에 출연하는 것과 포프를 리치 코스터(Ritchie Coster)가 연기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생각해 보면 매기는 그들이 자신의 사람들을 죽이지 않았고 커뮤니티를 파괴하지 않았다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을 겁니다. 그리고 그녀가 오지 않았다면 추가 위협은 없었을 겁니다.

 

좋게 볼 수 없는 인물은 언제나 매기입니다.


데릴은 최근 레아라는 이름을 가진 여성과 연애를 했습니다.

린 콜린스(Lynn Collins)는 미스터리한 여성 레아를 연기합니다.

 

제작진은 좀비 아포칼립스를 보내는 10번째 시즌이 되고 나서야 데릴을 레아라는 이름의 미스터리한 여성과 로맨틱하게 엮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데릴을 캐롤이나 코니와 엮고 싶어 했던 팬들은 이 장면에 의문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정확하게 데릴과 연인으로 발전할 사이는 아니었습니다.

 

쇼러너 안젤라 강은 레아라는 인물의 등장은 팬들을 괴롭히기 위한 선택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워킹데드 제작진은 10번째 시즌 동안 그를 누구와도 커플로 엮는 것을 회피했기 때문에, 갑자기 등장한 레아라는 인물을 엮으면서 묘한 분위기를 형성했는데 이것은 워킹데드의 오랜 팬들은 당황할만한 사항이라고 말했습니다.


데릴은 캐롤에게 레아의 칼을 주었습니다.

이 작은 디테일은 무슨 의미일까요? 중요한 것일까요?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만약 레아가 돌아와서 다른 여자가 데릴과 함께 쓰던 본인의 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레아가 질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캐롤은 강하고 무서운 사람이고, 레아 역시 강한 사람이니 큰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데릴과 캐롤의 우정은 굳건합니다.

데릴과 캐롤은 조금 사이가 틀어진 후 서로를 피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일이 있으면 서로를 챙깁니다.

 

둘은 현재 서로의 행동에 화가 난 이후 소리를 치며 싸운 상태입니다. 팬들은 이들의 앙금이 오래 지속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물론 이 듀오는 2023년에 스핀오프 시리즈에 출연이 확정됐기 때문에 우정은 회복될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나 가족처럼 말하지 않아도 저절로 풀리는 관계이기 때문에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코니는 살아있었고 버질이 그녀를 발견했습니다.

시즌10 16화에 코니가 생존했다는 것이 확실하게 나왔습니다.

 

로렌 리들로프(코니 역)는 마블 이터널스 촬영 때문에 시즌10 초반에 하차를 하였고, 동굴에서 죽은 것처럼 보이는 상황에 놓이며 실종되었습니다만, 16화에 결국 살아남은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버질이 코니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안젤라 강은 시즌11에 엄청난 내용의 에피소드가 예정되어 있다고 밝힙니다.


유진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만나기 직전입니다.

유진은 스테파니와 꽤 오랫동안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유진은 스테파니라는 이름의 미스터리한 여성과 무전을 통해 대화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시즌10에서 둘은 만나기 위한 약속을 했습니다.

 

시즌10 14화에서 유진은 스테파니를 찾기 위해 동행해 줄 사람을 찾았습니다. 이지키엘과 유미코가 유진과 함께 길을 나섰습니다.

 

원작 코믹스의 팬들은 알고 있지만, 그들은 엄청난 사랑에 빠집니다.


이지키엘은 암에 걸렸습니다.

시즌10에 이지키엘은 갑상선암에 걸렸고, 그는 그것이 가족 내력임을 밝혔습니다.

 

이지키엘은 유진과 함께 커먼웰스를 향해 여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그는 발전한 문명의 커먼웰스 커뮤니티에서 치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워킹데드 시즌10에 원작 코믹스의 주요 인물 프린세스가 등장했습니다. 프린세스는 2020년의 여러분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 같았습니다.

파올라 라자로(Paola Lázaro)는 워킹데드에서 프린세스를 연기합니다.

 

프린세스는 등장하자마자 화제가 되며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프린세스는 유미코, 이지키엘, 유진을 만나 친구가 되기 전까지 좀비 아포칼립스의 대부분을 혼자 고립된 채로 보냈습니다. 이것은 코로나로 격리된 채로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생각나게 합니다.

 

파올라 라자로는 2020년 몇 달 동안 혼자 격리된 현실의 사람들에게 엄청난 공감을 느꼈다고 말합니다.


스테파니를 만나려는 유진의 계획은 결국 동료들과 함께 스타워즈의 스톰트루퍼처럼 생긴 병사들에게 붙잡히게 만들었습니다.

계획은 유진의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원작 코믹스처럼 당분간 커먼웰스에서 지내게 될 것입니다.


히스는 CRM에서 잡아갔습니다.

히스를 연기한 코리 호킨스(Corey Hawkins)는 영화계에서 유명해지기 전에 워킹데드에 출연하고 있었습니다.

 

워킹데드의 애프터 토크쇼 <토킹데드>는 제이디스()의 폐차장 탈출 차량이 시즌7 6화에서 사라진 히스의 차량과 동일하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릭을 데려간 사람들이 헬리콥터로 히스를 데려갔고, 앤이 히스를 물자와 교환했다고 말합니다.

 

안젤라 강은 그건 지금까지 우리가 한참 뒤에 있을 일종의 의도였습니다. 코리 호킨스가 영화계에서 큰 기회를 맞이하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코리 호킨스와 훗날을 기약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제작 : Shouting, 쿨가이35

출처 : AMC, 인사이더, 코믹북닷컴, 구글 이미지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