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킹데드 시즌11 후반기 <여러분이 마지막 8개 에피소드를 보기 전에 기억해야 할 19가지>

2022. 10. 2. 22:22워킹데드/워킹데드 시즌11 리뷰

반응형

[워킹데드의 마지막 프리뷰]

워킹데드의 마지막 8개 에피소드 중 첫 화는 데릴, 애론, 매기, 가브리엘의 등장으로 시작됩니다.

 

- 워킹데드의 마지막 8개 에피소드는 현지 시간으로 102일에 AMC에서 방영을 시작합니다. AMC+17화와 더불어 18화를 우리 시간으로 1일에 선공개하였습니다.

 

- 지금 여러분은 시청을 포기하든, 중단하든, 계속 보든 어느 시점이든 간에 워킹데드가 어떻게 끝나는지 궁금할 겁니다.

 

- 오늘은 여러분이 시즌11 17화를 시청하는 도중에 혼란이 오지 않도록 중요한 세부사항을 짚어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몇 년 전에 시청을 포기한 분들을 위해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릭 그라임스는 시즌9 5화 이후로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앤드류 링컨은 워킹데드 시즌9에 하차하였습니다.

 

릭은 제이디스()와 함께 CRM의 헬리콥터를 타고 어디론가 옮겨졌습니다.

 

앤드류 링컨이 나타나길 바라며, 저는 그가 엔딩 크레딧에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지난 7, 릭과 미숀 스핀오프 시리즈를 발표하기 위해 샌디에이고 코믹콘 2022(SDCC 2022)에 깜짝 등장하면서 팬들을 놀라게 했는데, 이번에도 같은 결과를 낳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미숀도 시즌10을 끝으로 하차했습니다.

미숀은 시즌10 13화에서 릭의 카우보이 부츠를 발견했습니다.

 

여러분은 미숀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릭이 아직 살아있을 수 있다는 단서를 찾고 떠난 미숀을 봤습니다. 그런데 미숀이 발견한 미스터리 한 캐러밴 집단은 무엇일까요?


여러분에게 익숙한 대부분의 인물들이 죽거나 사라졌습니다.

많은 인물들이 시즌9 15화에서 알파에 의해 죽었습니다.

 

칼 역시 시즌8에 죽었고, 지저스의 경우는 배우 톰 페인이 원작과 다르고 통편집을 당하는 것에 크게 실망감을 느끼며 하차를 요청하는 게 원인이 되어 드라마에서 죽었습니다.

 

타라, 이니드, 헨리 역시 워킹데드 유니버스에서 끝까지 생존하지 못했습니다.


쥬디스 그라임스는 새로운 칼 그라임스입니다.

쥬디스는 여전히 릭의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칼은 죽기 전에 쥬디스에게 모자를 물려주었습니다.

 

릭이 워킹데드를 떠난 직후, 드라마는 약 6년이라는 시간 점프를 하면서 미래로 넘어갔습니다. 그러자 곧 여러분에게 조금 더 성장한 쥬디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여러분은 쥬디스를 키운 두 사람, 릭과 미숀이 절묘하게 섞여 재치 있고 사랑스러운 쥬디스의 첫 등장을 기억하시나요?

 

아마 여러분은 원작 코믹스의 칼의 스토리 라인을 쥬디스가 물려받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릭과 미숀 사이의 아이가 있습니다.

이름은 R.J입니다. 릭 주니어!

 

가장 슬픈 사실은 릭이 R.J의 존재를 모른다는 겁니다. 미숀은 릭이 실종된 후 R.J를 가진 걸 알게 되었습니다.

 

미숀이 떠난 이후, 데릴과 로지타 그리고 다른 알렉산드리아인들이 R.J를 보살펴주었습니다.


릭이 어디론가 사라지고, 새로운 그룹이 공백을 메우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원작 코믹스에도 등장합니다.

 

새로운 그룹은 마그나, 유미코, 켈리, 코니, 루크로 구성된 소규모입니다.


니건은 재혼했고 자녀가 생길 예정입니다.

애니의 소개로 니건이 좀 더 배려심 있고 상냥하게 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니건이 글렌의 머리를 내리친 지 몇 년이 지난 후, 니건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려고 노력했지만, 아무도 구원자들의 전 리더와 어울리려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시즌11 초반에 니건은 연합을 떠났고, 다른 생존자 집단에 합류했습니다.

 

그러다가 이게 운명인지 새로운 그룹이 등장했을 때, 그곳에 니건이 속해 있었고 애론, 가브리엘, 데릴, 매기와 재회하였습니다.

 

아무도 니건의 과거를 용서하지 않았지만, 누군가가 필요할 때마다 니건은 등장했습니다.


매기는 아들 허셸을 니건과 애니의 그룹에 맡겼습니다.

매기는 릭이 하차한 에피소드에서 동반 하차한 이후, 시즌10 피날레에 성장한 아들 허셸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허셸은 니건과 애니가 있는 그룹과 함께 지하에 숨어있습니다.


매기와 니건은 서로를 이해하고 동맹이 됐지만, 결코 절친이 되지는 않을 겁니다.

여러분은 이 둘의 조합을 내년에 나올 <워킹데드: 데드 시티>라는 스핀오프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니건이 매기의 아들 허셸을 구하고 보호했지만, 그런 행동이 결코 친구가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니건은 매기가 자신의 머리에 총알을 박거나 무슨 일이 있으면 항상 자신을 희생시키려고 할 거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재밌는 것은 니건에게 운 좋게도, 매기는 애니를 좋아하게 되었고, 매기의 니건에 대한 존중은 그것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니건과 매기는 데드 시티라는 스핀오프 시리즈의 무대가 되는 맨해튼으로 가게 되었을까요?


데릴은 레아라는 사람을 사랑했는데, 최근에 그녀를 죽였습니다.

레아는 시즌10 추가 에피소드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시즌11 16화에서 데릴은 레아가 매기를 죽이려 할 때 가차 없이 레아를 총으로 쏴서 죽였습니다. 그녀를 예전에 사랑했음에도 말입니다.


이지키엘은 암에 걸렸는데 수술을 받았고 회복하고 있습니다. 그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지하 병원을 설립했습니다.

이지키엘과 토미는 커먼웰스 내에서 비밀 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캐롤은 이지키엘이 빠른 시간 내에 종양 제거 수술을 받을 수 있게 의료 목록 1순위에 오르도록 도왔습니다. 수술을 받은 이후, 이지키엘은 커먼웰스 내에서 불우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두 번째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지키엘과 토미는 발각되면 무조건 위험에 처할 수 있는 비밀 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바스찬은 커먼웰스에서 절망적인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이용해서 돈을 구하고 있었습니다.

세바스찬은 자신의 탐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내몰았습니다.

 

커먼웰스는 워커 아포칼립스 이전 생활 방식인 달러를 화폐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바스찬 밀튼은 커먼웰스의 지도자이자 자신의 어머니인 파멜라 밀튼에 의해 현금에 일절 접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것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세바스찬은 커뮤니티에서 가난하고 절망적인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모아 워커가 가득한 집으로 내몰고 있었습니다. 단지 현금을 위해서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서 얻은 현금으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 의해 죽었고, 그것은 모두 비밀에 부쳐졌습니다.


코니는 커먼웰스 내부의 부정부패와 세바스찬의 악행을 가차 없이 폭로하는 익명의 기사를 실었습니다.

코니와 켈리는 65명 이상의 실종자 명단을 입수해서 일부를 세바스찬과 연결시켰습니다.

 

시즌 중반기 피날레의 마지막 순간에서 밀튼의 성인 연령의 아들이 돈 때문에 무고한 사람들을 죽음으로 내몰았다.”는 충격적인 폭로 기사를 보고 파멜라 밀튼이 분노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시즌11 14화에서 캐롤은 커먼웰스의 2인자인 랜스가 실종된 커먼웰스 시민들 중 일부에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린세스와 머서는 사귀고 있습니다.

파올라 라자로의 프린세스와 마이클 제임스 쇼의 머서.

 

원작 코믹스처럼 머서와 프린세스의 사이는 가까워졌습니다.


유진은 세계가 종말 한 상황에서 사랑을 찾았습니다.

마고 빙엄의 맥스와 조쉬 맥더밋의 유진.

 

유진은 커먼웰스의 통치자 파멜라 밀튼과 가까운 위치일 뿐만 아니라 커먼웰스의 군대의 장군 머서의 여동생 맥스와 사귀고 있습니다.

 

맥스는 세바스찬의 잘못을 폭로하고 싶어 하는데, 이것은 그들을 위험에 빠뜨리게 할 수 있습니다.


로지타는 엄마가 되었고, 가브리엘 신부와 사귀고 있습니다.

로지타에게는 코코라는 이름의 어린 딸이 있습니다.

 

로지타가 코코와 함께 있지 않을 때 가브리엘이 함께 있고, 로지타는 커먼웰스의 군인으로 머서와 가까운 위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데릴은 랜스 혼즈비에게 총을 쐈고, 얼굴에 흉터를 남겼습니다.

뽈찜왕 랜스는 데릴, 매기, 애론, 가브리엘을 건드렸습니다.

 

시즌11 16화에서 데릴이 쏜 총알이 랜스의 얼굴을 스치고 지나갔는데 엄청난 흉터로 자리 매겼습니다..


랜스는 데릴이 속한 연합의 모든 마을들을 점령하였습니다.

커먼웰스의 깃발은 현재 알렉산드리아와 힐탑에 걸려있습니다.

 

랜스는 커먼웰스의 군대를 이용해서 알렉산드리아, 힐탑, 오션사이드를 장악했습니다.


우리의 미스터 뽈찜씨는 오션사이드 커뮤니티를 장악하고 줄을 세웠습니다.

시즌 중반의 피날레는 그가 오션사이드 사람들의 운명을 동전 하나로 정하며 끝났습니다.


제작 및 번역 및 첨언 : Shouting

출처 : AMC, 인사이더, 구글

 

 

+
공감(♥) 버튼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흥미롭고 도움이 되셨다면 살짝쿵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